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러] Found conflicting getters for name: isChangingConfigurations 에러
    IT, 프로그래밍/Firebase 2017. 11. 9. 21:36

    파이어베이스로 검색 기능을 구현 중에 이러한 에러가 발생하였다.


    이상한게 json 데이터가 정확하게 넘어오는데, 회원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Member VO 형식으로 파싱이 되지 않았다.

    (Member.class 형식으로 파싱이 되지 않음) 


    확인해 봐도 특별히 이상한 부분은 보이지 않고, 이것 말고 똑같은 방식으로 값을 불러오는 다른 코드에서는 각각 VO에 정의해 놓은 대로 잘 파싱이 되었다.


    이것 저것 다 바꿔보던 중에, 문제점을 찾아 내었는데, 아래와 같다.



    private HashMap<String, ChatroomVO> chatroomList;

    원래 이렇게 되어야 함


    private HashMap<String, Chatroom> chatroomList;

    작성되어 있던 모습



    필드인 HashMap의 value값으로 들어 가야 할 ChatroomVO 라는 부분이


    오타로 Chatroom 으로 작성되었는데, 


    이 Chatroom 이라는게 액티비티로 이미 존재하고 있어서, 자동으로 액티비티 형식으로 import 되어 버린 듯 싶다.



    구글링 결과, 이 에러가 일어나는 원인이


    직렬화에 문제가 있거나, 파이어베이스에서 사용할 수 없는 데이터 형식으로 저장하려고 할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이 에러가 발생 하였을 때는 보내고 받는 데이터가 직렬화에 문제가 없는지, 혹은 데이터 형식에 문제가 있는 지 두 번 확인하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