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DS oracle SQLDeveloper 사용해서 접근하기
    IT, 프로그래밍/AWS 2018. 8. 18. 18:54

    SqlDeveloper를 사용하여 로컬 환경에서 편리하게 RDS 인스턴스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이미 oracle RDS를 하나 이상 만들었다는 가정 하에 진행합니다.



    1. RDS console로 갑시다. 그리고 접속할 인스턴스를 확인합니다. 




    2. 인스턴스를 클릭하면 세부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접속할 엔드포인트와 포트 번호를 따로 어디다가 복사해 둡니다.




    3. 외부에서 접속하려면 보안그룹에서 접속할 수 있는 IP를 허가 해 주어야 합니다. 현재 적용된 보안그룹 중 Inbound에 해당하는 그룹을 클릭합니다. 현재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모든 접근을 허가 해 놓았지만, 사용 하실 때는꼭 필요한 IP만 허용 해 주어야 합니다. EC2 인스턴스에 현재 서버가 있고, 그 서버에서만 RDS 인스턴스에 접근하게 하려고 한다면, EC2 인스턴스의 IP만 허용 해 주는게 좋습니다.




    4. 만약 보안그룹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따로 생성한 후에, 설정 해 주어야 합니다. 보안그룹을 생성하고, RDS 인스턴스 console에서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5. 네트워크 및 보안 섹션에서 보안그룹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여기까지 잘 끝났으면 SQLDeveloper로 접속해서 '새 접속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 + 아이콘을 눌러봅시다. 

    여기서 접속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하시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는 RDS 인스턴스 생성 시 설정했던 비밀번호입니다.

    End Poinit와 포트는 아까 복사해 둔 것을 붙여넣기 하시고, SID는 기본으로 설정된 ORCL 입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클릭해서 잘 되는지 확인 해 봅시다.





    여기까지 문제 없이 잘 되신다면 접속을 클릭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Tistory.